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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관에 '안'가는 최근것들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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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숫자만 보면 우리 본인이라 영화 관람객 수는 아무 걱정 없어 보인다. ​<우리 봉잉라, 영화 관람객 수의 추이(자료-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2010년 147,759,2142011년 159,724,4652012년 194,890,5872013년 213,351,0302014년 215,068,9582015년 217,299,5232016년 217,026,1822017년 219,876,2272018년 216,385,2692019년(12월 현재)207,321,933​ 우리 봉잉라 영화 관람객 수는 2013년 2억명을 넘어선 향후 그 아래로 떨어진 적이 없슴니다. 이를 보면 계속 영화 관람객 수는 유지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2억명이 관람객 수를 유지하고 있는 것은 그만큼 개봉 편수와 상영 편수가 늘어났기 때문임. 극장 역시 ​<우리 봉잉라, 영화 상영 편수(자료-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2012년 1231편 → 2015년 2138편 → 2018년 3156개 ​, 매년 하는 영화는 많지만 관객들은 불만 불만 불평이 많슴니다. 영화관에서는 돈이 되는 영화에만 스크린을 내주기 때문이다. 극장도 수익을 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지만, 대작 영화에만 시간과 스크린을 줘버려 관객의 선택권은 크게 침해됩니다. 예전엔,'겨울 왕국 2'에서 영화관은 가득핬 슴니다. 익숙한 스크린 독점 논란이 다시 불거지면서 고소 고발까지 이뤄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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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본인의 드라마, sound악 등 문화 콘텐츠의 주 소비층은 원래 첫 0~20대예요. sound악은 여전히 첫 0대가 가장 많은 소비를 하고 있지만, 영화, 본인의 드라마, 뮤지컬 등의 소비는 서서히 세대가 오르고 소비 방식이 바뀌고 있슴니다. 가격대가 있음에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최초의 0대가 뮤지컬 이본의 콘서트를 즐긴다는 것은 부자연스러운 쵸쯔이봉의 다른 콘텐츠도 30대 이상 세대가 큰손입니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에 중장년층 관객이 몰린 것은 추억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중장년층의 문화콘텐츠 소비 행태는 영화관에 직접 가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자랐고, 그렇게 소비했어요. 하지만 요즘 세대가 아닙니다. 스마트폰이 본인의 컴퓨터를 통해 실시각 스트리밍을 즐기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물론 사운드가 빵빵해 큰 스크린에서 봐야 할 작품에는 아낌없이 돈을 들여 극장을 향한다. 쵸쯔발그와은이 아니라 어린이 멕스그와은가 본 사람 4DX기관에서 보기 위해서, 티켓 오픈의 시각에 맞추어 광에 본인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어린이돌 공연도 마찬가지. 하지만 그렇지 않은 작품은 극장에 가지 않아요. 넷플릭스 같은 OTT를 통해 소비한다. 그것이 훨씬 저렴하고 초부 몰상식한 관객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는 매우 합리적인 판단입니다. 이미 TV 콘텐츠는 큰 위기입니다. 방송국의 주된 수입은 선전이지만, TV를 보지 않는 사람들이 항상 봐 왔기 때문에 선전 수익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지금은 TV 선전이 아니라 인터넷 선전 본인의 유튜브 선전을 한다. 많은 PD가 위기의식을 갖고 있고, 유튜브의 컨텐츠를 제작하는 스튜디오로 빨리 전직하는 사람도, 항상 있는 거예요." 이러한 위기의식을 문화계의 사람들도 크게 느끼고 있습니다. ​ 넷플릭스 같은 유료 콘텐츠 소비는 20~30대가 주도하지만 유튜브 소비층은 세대를 막론하고 슴니다. 요즘은 과정말 거의 습관이 남아있고 극장으로 향하는 중장년층도 서서히 영화관이 본인의 문화시설을 직접 찾지 않는 시대는 올 것입니다. 변화는 인간이 대응하는 속도보다 자신과 빨리 가까워지게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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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스마트 폰을 보고(가치 없는)클릭해야 하는 요즘 세대들이 영화를 보면서 2시간 동안 그 행위를 할 수 없는 것은 큰 스트레스로 안 오려나?보미가 어느 날 극장에서 낸 의견이다. 수익을 추구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자란 젊은 세대는 기성세대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그래야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성격이 다르지만 이는 종교도 마찬가지다. 과학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나를 신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많고 종교도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점점 젊은 신자가 없어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현상은 저출산이라는 사회적 영향도 있지만 과학의 영향도 있고 종교인의 부적절한 행위로 인한 본질적인 영향도 있습니다. 요즘 세대는 사람들과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럴때친구들과친해지면서다른사람과의연결기술을익힌세대와달리지금세대는그시간이부족합니다. 예전에는 학원에서 겨우 그 기술을 익힐 수 있었지만 이제는 동영상 강의가 일반화됐습니다. 극장에 간다고 해서 남들과 대화하는 것은 아니지만 사람이 모이는 공간 자체가 익숙하지 않은 것이다. 사회의 거대한 변화 속에서 당연시되던 영화 관람도 이제는 달라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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